렛유인 엑스퍼트 | 기업과 재직자의 더 나은 미래
마이캠퍼스
종료 사업주 과정 지원 안내▶
대기업
사업주 과정
중견기업
사업주 과정
중소기업
사업주 과정
근로자 과정 지원 안내▶
근로자 과정
일반 과정
닫기

서브 경로

Array ( [Admin] => [NewTime] => [Notice] => [List] => 1 [Read] => 1 [Write] => [Reply] => [Comment] => [CDelete] => [Modify] => [Delete] => [Move] => [Secret] => [MailSend] => [VName] => 1 [Search_List] => [Category] => 1 )
검색 테이블

원하시는 검색 결과가 없다면 1:1 문의 게시판을 통하여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41

게시판 리스트
질문 EDR 분석평가사 양성 코스 수강료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EDR 분석평가사 양성 코스 수강료 환불규정

KakaoTalk_20190123_183632650.png
 

*개강 후  환불 규정

1) 전액 환불 : 수강 내역이 없을 경우

2) 부분 환불 : 전체 차시(온+오프라인강의)에서 실제 수강한 강좌수를 공제(강좌 정가 금액/강의 차시*학습 강의 수)

전체 금액 : 750,000원

차시당 금액 : 35,714원 
ex) 온라인 강의 2차시만 수강한 경우, 환불금액 : 714,286 원 (750,000 - 71,428 = 678,572원)

※ 수강 기준

- 학습 시간이 10초 이상이면 수강한 것으로 간주하여 환불금액에서 공제
 (학습 시간 : 3챕터에 있는 동영상 수강 시간만 반영됨)


※ 수강 차시 기준

EDR 분석 평가사 양성 코스 : 총 21차시
온라인 강의 (9차시) + 오프라인 강의 (12차시) = 21차시 (1차시 - 0.5시간 기준)

※ 자격증 응시료는 수강료에 포함됩니다.

※ 얼리버드 신청자 환불 시

67만 5천원 기준으로 환불 적용


환불 및 이용권 해지신청은 02 - 539 - 1778 유선문의 
또는 고객센터 > 1:1문의 게시판에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이동우의 10분 독서에 대한 환불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이동우의 10분 독서 수강료 환불규정


수강료 환불은 결제 후 7일 이내 신청하셔야 하며, 사용 이력이 없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고객님의 귀책사유로 환불 시, 카드결제의 경우 3%의 수수료를 제하고 환불해드립니다.


(환불 및 이용권 해지신청은 02 - 539 - 1778 유선문의 또는 고객센터 > 1:1문의 게시판에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일반과정(비환급 과정)에 대한 환불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일반과정(비환급 과정) 수강료 환불규정



※ 강의를 수강하지 않은 경우의 환불규정


구매 후 7일이내 미수강시 100% 환불이 됩니다.

고객님의 귀책사유로 환불 시카드결제의 경우 3%의 수수료를 제하고 환불해드립니다




※ 강의를 수강한 경우의 환불규정

 

- 강의 가격에서 실제 강의를 수강한 부분을 제하고 환불됩니다

  (ex. 5만원에 해당하는 강의(총강좌수 10) 3강 수강 후 환불할 경우  50,000 - 15,000(=50,000 / 10 * 3) = 35,000

고객님의 귀책사유로 환불 시카드결제의 경우 3%의 수수료를 제하고 환불해드립니다


( 다만강의수강 신청 후 전체 수강기간 중 1/2이 지나면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환불이 불가합니다.)




<관련 법령>

학원의 설립ㆍ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18

학원의 설립ㆍ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시행령 18 [별표4] 교습비 등 반환기준

질문 아이핀으로 인증받아야하는데, 공인인증서가 없어요.  
답변
아이핀으로 인증받아야하는 상황에서 개인 공인인증서가 없을 경우에
공공 아이핀을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공공아이핀 발급방법 및 이용방법


1) 공공 I-PIN 사이트(http://www.gpin.go.kr/center/main/index.gpin?) 접속

2) 우측 상단 '발급'버튼 클릭
캡처.JPG
 

3) 개인정보(이름/주민번호) 입력

4) 기본정보(희망아이디/비밀번호/이메일 주소) 입력

5) '은행거래용 공인인증서(무료발급되는 공인인증서)'이용 본인확인

6) 렛유인엑스퍼트(www.letuinexpert.com)사이트 접속

7) 본인인증 화면에서 '아이핀'으로 본인인증 진행

8) 공공아이핀에서 가입한 아이디와 비밀번호(4번째 단계에서 입력한 희망아이디와 아이디) 입력 후 인증진행



질문 시험을 보는 도중 문제가 생겼습니다.  
답변 시험은 시작과 동시에 자동으로 60분동안 시간이 카운팅됩니다.
60분이 지나면 시험은 자동제출됩니다.

시험 진행 시 60분 시간이 초과가 되었을 경우, 재응시가 불가합니다. 

재응시가 불가능함은 고용노동부와 산업인력공단의 규정에 따른 것이며, 
이를 위반할 경우 수강자 본인 혹은 사업주 전체에 불이익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 재시험이 안되는 경우
- 시험 보다가, 잠깐 회의가 있어서(다른 일이 생겨서) 나갔다 왔는데 이미 제출이 되어졌습니다.
- 시험을 껐다가 켜도 응시가 가능하다길래, 시험을 끄고 다음날 응시하려 했는데 이미 제출이 되어졌습니다.
- 시험을 봤는데, 성적 미달이 나왔습니다. 한번 더 볼 수 없나요?
- 시험을 보다가 실수로 제출하기를 눌렀습니다.
- 진행평가 시험이 4문제만 나오고 꺼졌습니다. ( 강의 중간에 보시는 진행평가 같은 경우는 4문제로 이루어져있습니다 )


※ 재시험이 가능한 경우
1. 천재지변 
2. 본인의 결혼 및 가족의 상(喪)  
3. 병역법 등 관계 법령에 의한동원 소집된 사람 
4. 기타 부득이한 사유 
   4-1. 개인 병원 입원 및 치료
   4-2. 사고 발생 
   4-3. 정전
   4-4. 지역단위 네트워크 장애
   4-5. PC 등 기술 문제 
   4-6. 그 밖에 상응한 사유


네트워크상의 문제로 오류가 날 경우, 
해당화면을 반드시 캡쳐, 촬영해주신 후 
sales@letuin.com 로 전달해주시면 문제를 해결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질문 동영상이 보이지 않아요  
답변
저희 동영상 플레이어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가 되어있기 때문에, 
인터넷 익스플로어를 사용하신다면 번거로우시더라도 구글 크롬으로 접속 후 실행해주시길 바랍니다.

구글 크롬으로 실행해도 안된다면,
[내강의실]-[학습하기] 의 강의 목록 상단에 있는 아래 버튼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캡처5.PNG
 


*구글 크롬 실행하는 법

캡처1.PNG
 
캡처2.PNG
 
캡처3.PNG
 
캡쳐4.PNG
 

질문 미수료라고 뜨는데, 수료가 되려면 어떻게 하나요?  
답변 1. 수료 기준을 충족하지 않으면 미수료로 나옵니다.

*수료기준
1) 진도율 80% 이상
2) 모든 평가 응시 및 총점 60점 이상
3) 각 차리 별 13분 이상 수강

위에 세 기준을 모두 충족해주셔야 수료가 완료됩니다.

2. 서술형 평가가 있을 시에 채점이 이루어지기전까지는 미수료로 나옵니다.

서술형평가는 과정이 종료되면 일괄적으로 강사님께 답변이 제출되어 채점이 진행됩니다.
이에 과정 종료 후 최대 1주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채점 중일 경우, 진행평가와 최종평가의 합산 점수가 60점 이상이더라도
미수료로 나올 수 있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3. 토론이 있을 시에 토론까지 모두 참여해 주셔야 수료 처리가 됩니다.


4. 수료로 전환되는데 약간의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미수료에서 수료로 전환되는데에는 약 1~5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주시거나, 새로 고침을 하신다면 수료로 바뀐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수료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있으시면
02-539-1778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본인인증이 안 될 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현재 렛유인엑스퍼트는 NICE평가정보에서 제공하는 본인인증 시스템을 이용해서 본인인증을 진행하고 있으며 ,
본인인증을 하실 경우, 나타나는 오류사항과 그에 대한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흰색 화면만 나올 경우
위에 해당하는 경우는 주로 사이트 이용환경에 대한 문제로 발생하는 오류사항입니다.
NICE평가정보에서는 본인인증 시스템을 
10 버전 이상의 최신버전의 익스플로러(Explorer) 혹은 크롬(chrome)에서 사용하도록 권장하고 있으며,
만일, 본인인증을 진행할 시에 흰색 화면이 지속적으로 나타나신다면 
다음의 내용에 따라 현재 수강생님께서 사용하시는 컴퓨터 환경이 최적의 사이트 이용환경에 해당하시는지 먼저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 최신 버전의 익스플로러(Explorer)로 업데이트 혹은 크롬(chrome)브라우저 이용
1) www.letuinexpert.com 로 접속하셨는지 확인
2)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정보 확인
   -버전 9 이하는 10이상의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혹은 크롬(chrome)브라우저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크롬(chrome)브라우저 다운로드 : http://www.google.co.kr/chrome/browser/desktop/index.html


※ 사이트 최적의 이용환경
(1) 최신 버전의 익스플로러(Explorer)  (버전 10 이상)
(2) 크롬(chrome) 브라우저



2.  IP가 차단된 경우
그림1.png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IP가 차단된 경우에 해당합니다. 
IP가 차단되는 경우는 대부분 보안상의 문제로, 하나의 IP주소로 다수가 본인인증을 하실 경우 등 
특정한 경우에 본인인증 사이트에서 IP주소를 일시적으로 차단하기에 발생합니다.

고객센터에 연락
1) 팝업창의 고객센터 연락처 번호(1600-1522)로 연락
2) 연락 후, IP주소 제한이 되었다는 안내가 나왔음을 알려드리고 제한해제를 요청

예외차단 신청(기업단체교육을 하실 경우)
-예외차단은 IP주소제한을 일정기간동안 예외로 해제하실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방법은 기업단체교육을 하실 경우, 기업 교육 담당자님께 권장드리는 방법입니다.

1) IP주소/IP제한 해제사유/IP제한 해제 요청기간 등을 작성하셔서 예외차단신청
2) 3~4일 정도 이후, 예외차단 적용

 


3. 세션 오류
그림2.png
 
위와 같은 팝업이 생성될 경우는 세션오류에 해당되며, 발생원인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본인인증 및 가입 소요시간이 정해진 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본인인증 접속시간이 5분을 초과하실 경우, 세션오류가 발생하실 수 있습니다.)

2. 수강생님의 데스크탑 환경에 의한 접속이 불안정한 경우
 (데스크탑에 누적된 임시 인터넷파일 및 쿠키로 인해 세션오류가 발생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 해당되실 경우의 해결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새로고침(Shift + F5)
위와 같은 팝업이 생성되는 경우, 키보드에서 "Shift + F5"를 눌러 새로고침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 임시 인터넷파일 및 쿠키 삭제
-크롬(Explorer)브라우저 내에서 임시 인터넷파일 및 쿠키 삭제
1) 우측상단에 위치한   캡처5.JPG 모양의 버튼 후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2) 설정화면 접속 후 최하단에 위치한 '고급 설정 표시'을 클릭해주세요.

12.png
3) 고급설정 화면에서 [개인정보]의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를 클릭하시고 
팝업화면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해주세요.
6.png
 
캡처8.JPG
 

-익스플로러(Explorer)브라우저 내에서 임시 인터넷파일 및 쿠키 삭제
1)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단추를 클릭 혹은  키보드에서 "Alt + X" 눌러주세요.
2) 생성된 탭에서 [인터넷 옵션]을 클릭 후 , [일반] 탭 화면에서 검색기록 '삭제'를 클릭해주세요.
캡처.JPG
 3) 임시인터넷파일 및 쿠키를 '삭제'해주세요.
89.JPG
 

 



4. 본인인증 팝업창이 생성되지 않은 경우
수강생님의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팝업 차단"을 하셨을 경우 나타나는 오류사항으로
'팝업 허용'으로 설정변경을 해주셔야합니다.

▶ 팝업 허용하기
-크롬(chrome) 브라우저 내에서의 팝업 허용방법
1) 우측상단에 위치한  캡처5.JPG 모양의 버튼을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림1.png
 
 

 

2) 설정화면 접속 후 최하단에 위치한 고급 설정 표시을 클릭합니다.

12.png
 

 3) 고급 설정 표시 클릭 후 표시되는 개인정보부분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합니다.

13.png
 

4) 콘텐츠 설정 클릭 후팝업 창 1/3 위치에 있는 팝업부분에서 

모든 사이트에서 팝업 표시 허용으로 설정 후 완료버튼을 클릭합니다.

14.png

-익스플로러(Explorer)브라우저 내에서 팝업허용 방법
1) 오른쪽 최상단의 [도구]를 클릭한 후, [인터넷옵션]을 클릭합니다
캡처1.JPG
2) 인터넷 옵션에서  [개인정보]에서 '팝업차단 사용'을 해제해 줍니다.
캡처2.JPG
 



5. 아이핀으로 인증받아야할 때,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


1) 공공 I-PIN 사이트(http://www.gpin.go.kr/center/main/index.gpin?) 접속

2) 우측 상단 '발급'버튼 클릭

3) 개인정보(이름/주민번호) 입력

4) 기본정보(희망아이디/비밀번호/이메일 주소) 입력

5) '은행거래용 공인인증서(무료발급되는 공인인증서)'이용 본인확인

6) 렛유인엑스퍼트(www.letuinexpert.com)사이트 접속

7) 본인인증 화면에서 '아이핀'으로 본인인증 진행

8) 공공아이핀에서 가입한 아이디와 비밀번호(4번째 단계에서 입력한 희망아이디와 아이디) 입력 후 인증진행



만일, 위의 방법대로 하셔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실 경우 02-539-1778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질문 수료증이 인쇄가 제대로 안 될 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수료증이 인쇄가 제대로 안 될 경우, 해결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할 경우 

1.  크롬브라우저 실행 후 우측 상단에   ' : ' (실제로는 점이 3개입니다) 으로 된 버튼을 클릭한 후,
    펼쳐진 목록 하단에 위치한 '설정' 클릭 

2. '설정'창 최하단에 있는 '고급 설정 표시' 클릭 

3.  펼쳐진 메뉴에서 [개인정보] 카테코리에 위치한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버튼 클릭 

4.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창에서 [쿠키], [플러그인데이터] 선택 후 삭제를 눌러주세요 



▶ 인터넷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사용할 경우

1.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실행한 후 상단 메뉴에서 '도구(T)' or 'Alt + T' 클릭 후,
   펼쳐진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O)' 클릭 

2. 검색기록 카테고리에서 '삭제' 버튼 클릭 

3. 팝업창에서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선택 후 삭제 





상기 방법대로 하였는데도 이용에 불편이 있으실 경우, 고객센터(02-539-1778)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인쇄시 배경이미지가 나타나지 않을 경우 
- '취소' 후 'F5' or 'Shift +F5'을 눌러 새로고침 후 출력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커리큘럼 업데이트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답변 메인에 커리큘럼 업데이트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 있으며, 
추가 문의는 고객 센터(02-539-1778)로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추가 커리큘럼 업데이트가 있나요?  
답변
렛유인에서는 지속적으로 산업 최신 트렌드의 내용을 업데이트 하며, 더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업데이트 예정이 있습니다.

질문 수료증은 공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인가요?  
답변 렛유인엑스퍼트의 수료증은 NCS 인증을 받은 수료증으로써 이공계 핵심인재육성 평생 교육원에서 발급을 해드리고 있기 때문에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합니다.
질문 수료증은 어디에서 출력할 수 있나요?  
답변
수료증은 [내강의실] > [학습완료된 과정] 에서 "수료증" 버튼을 눌러 인쇄할 수 있습니다. 
 
과정별로 수료증을 발급하는 과정과 발급하지 않는 과정이 있으며
수료증을 발급하는 과정은 과정 수료 후 수료증출력 부분에 "수료증" 버튼이 나타나고
수료증을 발급하지 않는 과정은 수료증출력 부분에 '수료'와 '미수료'로 표시됩니다.
 
※ 수료증 출력 시 주의사항
프린터 출력 이미지가 표시 되지 않고 글자만 인쇄되는 경우,
인쇄 미리보기 > 페이지설정 > 용지옵션 에서 "배경색 및 이미지 인쇄" 항목을 체크 후 다시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각 브라우저에 따른 "배경색 및 이미지 인쇄" 설정 방법입니다.)
 
▶ 익스플로러(Explorer) 사용자의 경우
수료증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 "인쇄 미리 보기"를 선택합니다.

 
미리보기 창 상단에 있는 "페이지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면 페이지 설정창이 나옵니다.
"배경색 및 이미지 인쇄" 항목에 체크한 후 확인을 누르면 이미지의 인쇄가 가능하게 됩니다.

 
 
▶ 익스플로러8 이하 버전의 경우,
키보드 F10 버튼 ->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 -> 인쇄의 "배경색 및 이미지 인쇄" 항목에 체크해주세요
 
 
▶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할 경우,
아래의 그림과 같이 "설정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옵션의 "배경그래픽"에 체크한 후 인쇄하면 이미지가 포함된 수료증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질문 수료증은 언제 출력 가능한가요?  
답변
수료증 출력 시기에 대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기수제(수강신청 기간 및 학습기간이 정해져 있는 과정들)에 해당하는 모든 과정은 "학습 종료일 이후부터 출력 가능"합니다.
기수제 과정들은 학습기간 안에 수료기준을 넘어도, 수료증 출력은 학습기간이 종료된 후 가능합니다.
(학습기간 중간에 출력 불가능함!)
 
즉시수강과정(상시제)(수강신청 즉시 학습 시작 가능한 과정들)의 경우 "수료기준을 달성한 이후부터 출력 가능" 합니다.
(수료기준을 넘으면 학습기간 중에도 출력 가능함!)
(단, 즉시수강과정(상시제) 과정은 수료증 출력이 되지 않는 과정이 있으니 수강신청 시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료증이 필요하신 분들은 학습기간을 확인하시어, 수료증 출력에 지장 없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학습상담 문의처(02-539-1778)로 문의주시면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내일배움카드(근로자 카드)는 어디에서 발급 받을 수 있나요?  
답변 http://www.letuinexpert.com/Board/bbs.view.php?bid=Notice2&vid=4

해당 페이지를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다른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학습상담 문의처 (02-539-1778)로 연락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질문 수강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렛유인 EXPERT 사이트에 로그인 하신 후,
 
[교육과정]메뉴에서 원하는 과목의 [모집중] 버튼을 눌러 과정의 상세 정보를 확인한 후 [수강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찜하기]버튼을 눌러 [마이페이지] > [관심과정함] 또는 [학습자료함] 에서 찜한 과정(또는 학습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부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수강신청 한 과목은 어디에서 확인하나요?  
답변 [마이캠퍼스] > [my학습현황] > [개강예정강의] 페이지에서 수강신청과목 및 수강기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 수강신청을 취소하고 싶어요  
답변
수강취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마이캠퍼스 > my학습현황 > 개강예정 강좌 리스트 중에서 취소를 원하시는 과정의 "신청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 수강취소는 취소기간에만 가능하며, 기간이 지난 후에는 취소 버튼이 없어집니다.
    수강취소 기간 외에 수강취소를 원하시면, 학습상담 문의처 02-539-1778번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수강신청 하면 강의는 한 번만 수강하는 건가요?  
답변
강의는 학습기간 동안 반복수강이 가능합니다.
 
학습기간이 지나면 내강의실 > 학습완료된 과정에 보여지게 되며,
 
과정별로 정해진 복습기간 동안 반복수강(복습) 할 수 있습니다.
질문 시험은 어디에서 진행하나요?  
답변 시험은 수업 시간 중간과 끝에 나오게 되며, 기준은 링크를 누르시면 볼 수 있습니다. http://www.letuinexpert.com/_StyleBox2/SubPage/LET_Program1.php?uid=2

링크를 봐도 모르실 경우에는 학습상담 문의처(02-539-1778)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갑사합니다.
질문 강의를 신청했는데 학습을 어떻게 시작하나요?  
답변
사이트 상단 오른쪽의 [내강의실] > [학습중인 과정]에서 수강을 원하는 과정명을 클릭하여 강의실에 입장한 후
 
학습목차의 [학습하기]버튼 클릭하여 수강할 수 있습니다.
질문 진도율은 무엇인가요?  
답변
학습자가 학습을 진행하는 정도를 %로 제시합니다.
  
학습을 완료하면 학습진도는 100%로 표시됩니다.
질문 학습시간이 정해져 있나요?  
답변
렛유인 EXPERT 강의는 시공간의 구애를 받지 않고 학습이 가능한 사이버 강의입니다.
 
학습자가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질문 강의를 듣다가 학습완료를 하기 전에 종료하면 어떻게 되나요?  
답변
종료하신 시점의 학습 진도율을 기억하고 있다가 다시 그 회차 학습을 진행하시면 학습 진도율이 다시 증가되어 기록됩니다. 
 
또한, 종료한 후 다시 학습하게 되면 종료시점의 페이지부터 학습이 시작됩니다.
  
렛유인 EXPERT 강의는 100% 사이버 강의로 언제든지 반복학습이 가능합니다.
질문 강의를 다 들었는데도 진도율 체크가 되지 않아요  
답변
강의를 다 들었는데도 진도율 체크가 완료되지 않는다면, 
학습하지 않은 페이지(누락된 페이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렛유인 엑스퍼트가 제공되는 대부분의 강의는 5페이지로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일부 역량개발 과정 제외)

동영상 플레이어는 3페이지에 위치해져 있는데,
많은 수강생님이 3페이지에서 동영상플레이어로 강의를 학습한 뒤, 4페이지와 5페이지를 학습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학습창 하단 우측의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여 학습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질문 파이어폭스에서 플러그인이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답변
파이어폭스에서 학습하려고 하는데, "현재 콘텐츠를 보려면 플러그인이 필요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학습 화면이 보이지 않다면,
플래시 플레이어를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첨부된 플래시 플러그인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진행한 후,
파이어폭스 창을 모두 껐다가 다시 켜서 다시 한번 학습 진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또는 "http://get.adobe.com/kr/flashplayer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플래시 플레이어를 설치한 후,
파이어폭스 창을 모두 껐다가 다시 켜서 다시 한번 학습 진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렛유인 엑스퍼트의 회원가입은 무료인가요?  
답변
렛유인 엑스퍼트의 회원가입은 무료입니다.
 
회원가입 후 교육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전액 고용노동부 지원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 가입한 적이 없는데 이미 가입된 회원이라고 나와요  
답변
이미 온라인평생교육원 사이트에 가입된 회원이시라면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로 가입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개인정보 도용이 의심되신다면 학습상담 문의처(02-539-1778)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개인정보 변경 시 홈페이지 어디에서 변경하나요?  
답변
렛유인 EXPERT 사이트에 로그인 하신후
 
사이트 우측 상단의 [정보수정]을 클릭하거나
 
또는,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관리 > "개인정보수정" 에서 회원정보를 수정 할 수 있습니다. 
질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분실했어요  
답변
등록한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으실 경우
 
홈페이지 좌측 상단의 [아이디찾기] [비밀번호 찾기] 버튼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아이디를 분실하였을 경우
 [아이디 찾기] 메뉴에서 가입시 등록한 이름과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시면 아이디 확인이 가능합니다.
 
2. 비밀번호를 분실하였을 경우
 [비밀번호 찾기] 메뉴에서 회원가입시 입력하셨던 
 회원가입 시 등록하셨던 휴대폰 번호로 임시비밀번호를 발송하여 드립니다. 
상단의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으실 경우
 
학습상담 문의처(02-539-1778)로 문의주시면, 개인정보 확인 후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렛유인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 ID/PW 찾기 시 입력한 정보와 일치하는 정보가 없다고 나옵니다.  
답변
회원가입 시 이름 혹은 이메일을 잘못 입력하신 경우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정확한 본인확인을 위해 학습상담 문의처 (02-539-1778)로 직접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확인 후 조치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비밀번호 찾기를 했는데, 임시비밀번호 발송메일이 오지 않아요  
답변 학습상담 문의처(02-539-1778)로 문의주시면 개인정보 확인 후 임시 비밀번호로 변경해 드리겠습니다.
질문 SMS/메일 수신거부 방법이 있나요?  
답변
회원가입 당시, SMS/메일 수신여부 승인한 경우에만 정기 문자와 메일이 발송됩니다.
 
정기 SMS와 메일 수신거부를 원하시면,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정보수정] 메뉴에서 휴대전화번호 수신여부, 이메일 수신여부를 ’아니오’로 체크하시면 됩니다.

문의사항 있으시면 02-539-1778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회원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답변 회원탈퇴를 원하시면 학습상담 문의처(02-539-1778)로 문의주시면 처리해드리겠습니다.
질문 임시비밀번호로도 로그인이 되지 않아요  
답변
[비밀번호 찾기]메뉴를 통해 임시비밀번호를 휴대폰번호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질문 동영상 강의를 모바일기기(안드로이드,IOS)에서도 수강이 가능한가요?  
답변 * 렛유인 EXPERT 의 모든 동영상 강의는 
모바일 기기에서 수강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IOS)
아래 모바일 기기 수강 관련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PNG 
2.PNG
 
3.PNG
 
4.PNG
 
5.PNG
 
6.PNG
 
7.PNG
 
8.PNG
 
9.PNG
 
10.PNG
 
11.PNG
 

질문 화면이 시작되지 않아서, 수업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답변

수업 진행 중 화면이 넘어가지 않는 경우 (Internet Explorer, Chrome공통)

 

 

1. 하기 사진과 같은 화면이 표시가 되고아무런 진행이 되지 않을 경우

15.png
 

 

 

2. 본 화면에서 ‘Ctrl + -' 를 클릭해서 화면을 축소 시킵니다.

16.png
 

(이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을 하였는데도진행이 불가능 한 경우고객센터 (02-539-1778)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수강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Window 7, 8, 10) -Chrome 팝업 허용 여부 확인-  
답변

팝업 허용 여부 확인 – Chrome -

 

 

1. 우측상단에 위치한 三(석삼)자 모양의 버튼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11.PNG
 

 

 

2. 설정화면 접속 후 최하단에 위치한 고급 설정 표시을 클릭합니다.

12.png
 

 

 

3. 고급 설정 표시 클릭 후 표시되는 개인정보부분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합니다.

13.png
 

 

 

 

 

 

 

 

4. 콘텐츠 설정 클릭 후팝업 창 1/3 위치에 있는 팝업부분에서 모든 사이트에서 팝업 표시 허용으로 설정 후 완료버튼을 클릭합니다.

14.png
 

 

질문 수강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Window 7, 8, 10) -Internet Explorer 팝업 허용 여부 확인-  
답변

팝업 허용 여부 확인 – Internet Explorer-

 

 

1. 상단메뉴 도구’ 선택 or ‘Alt + T’ 클릭 후 중간에 위치한 팝업 차단(P)에서 현재 사이트의 팝업을항상 허용(A)’ or ‘팝업 차단 끄기(B)’를 클릭합니다.

10.PNG
 

질문 수강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Window 7, 8, 10) -인터넷 버전 확인-  
답변

Window XP가 아닌 (Window 7, 8, 10)경우 인터넷 버전 확인-


1. Internet Explorer 인 경우 상단 도움말 메뉴 클릭 후 ‘Internet Explorer 정보(A)’ 클릭

 
5.png
 


 

2. 버전이 ‘Internet Explorer 9’ 이하 인 경우 자동으로 새 버전 설치를 설정합니다.

(수동 설치는 3번 참조)

6.png
 


 

3. 네이버 검색창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다운로드’ 검색

7.png
 


4. 검색결과 창의 상단에 위치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클릭 후 접속합니다.

8.png
 


 

5. 사이트 내에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제품 버전 선택 후 ‘Internnet Explorer 11 다운로드’ 클릭 후 설치 진행합니다.

9.png
버튼 테이블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