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유인 엑스퍼트 | 기업과 재직자의 더 나은 미래
마이캠퍼스
종료 사업주 과정 지원 안내▶
대기업
사업주 과정
중견기업
사업주 과정
중소기업
사업주 과정
근로자 과정 지원 안내▶
근로자 과정
일반 과정
닫기

서브 경로

고객센터 : 02-539-1778
평일 10:00 ~ 19:00 / 공휴일 및 점심시간(12:30 ~ 13:30) 제외

Array ( [Admin] => [NewTime] => [Notice] => [List] => 1 [Read] => 1 [Write] => [Reply] => [Comment] => [CDelete] => [Modify] => [Delete] => [Move] => [Secret] => [MailSend] => [VName] => 1 [Search_List] => 1 [Category] => 1 )
검색 테이블

원하시는 검색 결과가 없다면 1:1 문의 게시판을 통하여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20

게시판 리스트
질문 OTP 인증이 안 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렛유인엑스퍼트는 고용노동부 고시 제 2020-77호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규정> 개정에 따라 훈련생 인증시스템 OTP (일회용 비밀번호) 기능을 사용하고 있으며, OTP 인증을 하실 경우, 나타나는 오류사항과 그에 대한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제한시간이 2초 이상씩 감소하거나 –로 노출되는 경우
OTP제한시간.png
 * OTP 인증 팝업창의 제한시간 위치

OTP 인증 팝업창의 제한시간이 2초 이상씩 감소되거나, '-'로 노출될 시 진행 중이던 OTP 인증 팝업창을 닫고, 다시 시작해 주시기 바랍니다.

▶ OTP 화면을 닫고 다시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서버상의 오류로 OTP 인증이 불가한 경우

서비스장애.png
* OTP 인증 오류 안내 팝업창
위와 같은 오류 안내 팝업창이 노출되면 OTP 인증의 진행은 불가능하며, 대체 인증수단으로 진행됩니다. 1) 안내 내용에 따라 캡차 인증화면으로 이동되며, 캡차인증 성공 시 수강 가능합니다. 2) 캡차인증을 5회 실패 시 본인인증 화면으로 이동되며, 본인인증 성공 시 수강 가능합니다.
질문 OTP 인증은 언제 하나요?  
답변 렛유인엑스퍼트는 고용노동부 고시 제 2020-77호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규정> 개정에 따라 훈련생 인증시스템 OTP (일회용 비밀번호) 기능을 사용하고 있으며, OTP 인증은 다음과 같을 때 진행합니다.


1. 사업주 훈련(직무교육/환급) 수강시 1차시부터 +8차시 마다(1, 9, 17차시···)


2. 사업주 훈련(직무교육/환급)에 포함되어 있는 모든 평가 응시 마다

평가/과제를 제출하지 않은 상태에서 창을 닫은 후 제한시간 내에 재진입할 경우에는 OTP 재인증 후 진행 가능합니다. 평가 및 토론은 모바일 응시가 불가하며 PC 응시만 가능합니다.


※ OTP 인증 관련 사항(OTP 등록 방법, 인증 방법, 주의사항)은 OTP 비밀번호 입력할 때 노출되는 팝업창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 OTP 인증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렛유인엑스퍼트는 고용노동부 고시 제 2020-77호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규정> 개정에 따라 훈련생 인증시스템 OTP (일회용 비밀번호) 기능을 사용하고 있으며, OTP 인증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OTP1.pngOTP2.png
 
▶OTP 인증 순서 안내

1. [클라우드 OTP 등록]을 누르면 온라인 수강 시 사용하실 웹브라우저 등록(지정)이 완료됩니다. (클라우드OTP 재등록은 사용 중이던 웹브라우저등록 후, 타 웹브라우저를 이용 시마다 재등록이 필요합니다. 웹브라우저 등록은 1개만 유지 가능합니다.)
2. 노출되는 비밀번호를 제한시간 내에 입력하고 [입력확인]을 눌러주세요. (OTP 비밀번호가 보이지 않는다면 [OTP 호출]을 눌러 새로운 비밀번호를 받은 후 입력해 주세요)


OTP제한시간.png
 
▶OTP 제한시간 안내

OTP 비밀번호 입력 가능시간은 [OTP 호출] 선택 시점부터 60초간 주어지는 것이 아닌 매 분 01초 ~ 59초 동안 주어집니다.
만약 호출 시점이 2020-01-01 13:25:54였다면 2020-01-01 13:25:00 ~ 2020-01-01 13:25:59 사이에만 유효한 번호를 생성합니다. 2020-01-01 13:25:54에 호출했다면 06초간 입력 허용시간이 표출된 후 13:26:00에 다시 번호가 갱신되며 추가로 60초 간의 OTP 비밀번호 입력 허용시간이 표출됩니다.

따라서 2020-01-01 13:25:54에 호출하여 06초 안에 입력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면 06초 후에 새로운 번호가 갱신된 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OTP본인인증안내.png
 
▶본인인증 안내

OTP 인증 연속 5회 오류 시 [본인인증]을 눌러 본인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본인인증] 버튼은 OTP 인증 연속 5회 오류일 경우에만 작동합니다. (OTP 인증 성공 시 본인인증 필요 없음) 본인인증 완료 후 OTP 비밀번호 오류 횟수가 초기화되며 OTP 비밀번호 재입력이 가능합니다


※ OTP 인증 관련 사항(OTP 등록 방법, 인증 방법, 주의사항)은 OTP 비밀번호 입력할 때 노출되는 팝업창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 평가 답안 제출 전 화면을 닫았을땐 어떻게 하나요?  
답변
안녕하세요. 
기업과 재직자의 더 나은미래 렛유인엑스퍼트입니다.

최근 평가(시험) 응시 시, 부득이한 사유로 답안 제출 전 시험 화면을 종료하시고, 
재 접속하여 시험을 이어서 응시하시는 경우, 
개인 pc 등 접속환경에 따라 시험화면이 바로 나타나지 않고 
빈 화면이 계속해 노출되는 사례가 있습니다.

이 때는 다소 번거로우시더라도 최대 5분정도 대기해 주시면 시험이 정상적으로 진행 되오니,
대기해 주신 후 시험 화면이 나타나면 이어서 응시해주시길 바랍니다.

가급적 평가(시험)에 응시하시는 수강생 분께서는 평가가 한 번 시작되면
창을 끄지 마시고 계속 응시주시길 바랍니다.

사이트 이용에 차질 없으시기 바라며, 항상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해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시험을 보는 도중 문제가 생겼어요.  
답변 시험은 시작과 동시에 자동으로 60분동안 시간이 카운팅됩니다.
60분이 지나면 시험은 자동제출됩니다.

시험 진행 시 60분 시간이 초과가 되었을 경우, 재응시가 불가합니다. 

재응시가 불가능함은 고용노동부와 산업인력공단의 규정에 따른 것이며, 
이를 위반할 경우 수강자 본인 혹은 사업주 전체에 불이익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 재시험이 안되는 경우
- 시험 보다가, 잠깐 회의가 있어서(다른 일이 생겨서) 나갔다 왔는데 이미 제출이 되어졌습니다.
- 시험을 껐다가 켜도 응시가 가능하다길래, 시험을 끄고 다음날 응시하려 했는데 이미 제출이 되어졌습니다.
- 시험을 봤는데, 성적 미달이 나왔습니다. 한번 더 볼 수 없나요?
- 시험을 보다가 실수로 제출하기를 눌렀습니다.
- 진행평가 시험이 4문제만 나오고 꺼졌습니다. ( 강의 중간에 보시는 진행평가 같은 경우는 4문제로 이루어져있습니다 )


※ 재시험이 가능한 경우
1. 천재지변 
2. 본인의 결혼 및 가족의 상(喪)  
3. 병역법 등 관계 법령에 의한동원 소집된 사람 
4. 기타 부득이한 사유 
   4-1. 개인 병원 입원 및 치료
   4-2. 사고 발생 
   4-3. 정전
   4-4. 지역단위 네트워크 장애
   4-5. PC 등 기술 문제 
   4-6. 그 밖에 상응한 사유


네트워크상의 문제로 오류가 날 경우, 
해당화면을 반드시 캡쳐, 촬영해주신 후 
sales@letuin.com 로 전달해주시면 문제를 해결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질문 동영상이 보이지 않아요  
답변
저희 동영상 플레이어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가 되어있기 때문에, 
인터넷 익스플로어를 사용하신다면 번거로우시더라도 구글 크롬으로 접속 후 실행해주시길 바랍니다.

구글 크롬으로 실행해도 안된다면,
[내강의실]-[학습하기] 의 강의 목록 상단에 있는 아래 버튼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캡처5.PNG
 


*구글 크롬 실행하는 법

캡처1.PNG
 
캡처2.PNG
 
캡처3.PNG
 
캡쳐4.PNG
 

질문 커리큘럼 업데이트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답변 메인에 커리큘럼 업데이트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 있으며, 
추가 문의는 고객 센터(02-539-1778)로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추가 커리큘럼 업데이트가 있나요?  
답변
렛유인에서는 지속적으로 산업 최신 트렌드의 내용을 업데이트 하며, 더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업데이트 예정이 있습니다.

질문 강의를 신청했는데 학습을 어떻게 시작하나요?  
답변
사이트 상단 오른쪽의 [마이캠퍼스] > [MY학습현황]에서 수강을 원하는 과정명 옆에 있는 [강좌 수강] 버튼을 클릭한 후,
 
학습목차의 [학습하기]버튼 클릭하여 수강할 수 있습니다.
질문 진도율은 무엇인가요?  
답변
학습자가 학습을 진행하는 정도를 %로 제시합니다.
  
학습을 완료하면 학습진도는 100%로 표시됩니다.
질문 학습시간이 정해져 있나요?  
답변
렛유인 EXPERT 강의는 시공간의 구애를 받지 않고 학습이 가능한 사이버 강의입니다.
 
학습자가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질문 강의를 듣다가 학습완료를 하기 전에 종료하면 어떻게 되나요?  
답변
종료하신 시점의 학습 진도율을 기억하고 있다가 다시 그 회차 학습을 진행하시면 학습 진도율이 다시 증가되어 기록됩니다. 
 
또한, 종료한 후 다시 학습하게 되면 종료시점의 페이지부터 학습이 시작됩니다.
  
렛유인 EXPERT 강의는 100% 사이버 강의로 언제든지 반복학습이 가능합니다.
질문 강의를 다 들었는데도 진도율 체크가 되지 않아요  
답변
강의를 다 들었는데도 진도율 체크가 완료되지 않는다면, 
학습하지 않은 페이지(누락된 페이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렛유인 엑스퍼트가 제공되는 대부분의 강의는 5페이지로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일부 역량개발 과정 제외)

동영상 플레이어는 3페이지에 위치해져 있는데,
많은 수강생님이 3페이지에서 동영상플레이어로 강의를 학습한 뒤, 4페이지와 5페이지를 학습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학습창 하단 우측의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여 학습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질문 파이어폭스에서 플러그인이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답변
파이어폭스에서 학습하려고 하는데, "현재 콘텐츠를 보려면 플러그인이 필요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학습 화면이 보이지 않다면,
플래시 플레이어를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첨부된 플래시 플러그인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진행한 후,
파이어폭스 창을 모두 껐다가 다시 켜서 다시 한번 학습 진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또는 "http://get.adobe.com/kr/flashplayer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플래시 플레이어를 설치한 후,
파이어폭스 창을 모두 껐다가 다시 켜서 다시 한번 학습 진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동영상 강의를 모바일기기(안드로이드,IOS)에서도 수강이 가능한가요?  
답변 * 렛유인 EXPERT 의 모든 동영상 강의는 
모바일 기기에서 수강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IOS)
아래 모바일 기기 수강 관련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PNG 
2.PNG
 
3.PNG
 
4.PNG
 
5.PNG
 
6.PNG
 
7.PNG
 
8.PNG
 
9.PNG
 
10.PNG
 
11.PNG
 

질문 화면이 시작되지 않아 수업진행이 안돼요  
답변

수업 진행 중 화면이 넘어가지 않는 경우 (Internet Explorer, Chrome공통)

 

 

1. 하기 사진과 같은 화면이 표시가 되고아무런 진행이 되지 않을 경우

15.png
 

 

 

2. 본 화면에서 ‘Ctrl + -' 를 클릭해서 화면을 축소 시킵니다.

16.png
 

(이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을 하였는데도진행이 불가능 한 경우고객센터 (02-539-1778)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수강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Window 7, 8, 10) -Chrome 팝업 허용 여부 확인-  
답변

팝업 허용 여부 확인 – Chrome -

 

 

1. 우측상단에 위치한 三(석삼)자 모양의 버튼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11.PNG
 

 

 

2. 설정화면 접속 후 최하단에 위치한 고급 설정 표시을 클릭합니다.

12.png
 

 

 

3. 고급 설정 표시 클릭 후 표시되는 개인정보부분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합니다.

13.png
 

 

 

 

 

 

 

 

4. 콘텐츠 설정 클릭 후팝업 창 1/3 위치에 있는 팝업부분에서 모든 사이트에서 팝업 표시 허용으로 설정 후 완료버튼을 클릭합니다.

14.png
 

 

질문 수강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Window 7, 8, 10) -Internet Explorer 팝업 허용 여부 확인-  
답변

팝업 허용 여부 확인 – Internet Explorer-

 

 

1. 상단메뉴 도구’ 선택 or ‘Alt + T’ 클릭 후 중간에 위치한 팝업 차단(P)에서 현재 사이트의 팝업을항상 허용(A)’ or ‘팝업 차단 끄기(B)’를 클릭합니다.

10.PNG
 

질문 수강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Window 7, 8, 10) -인터넷 버전 확인-  
답변

Window XP가 아닌 (Window 7, 8, 10)경우 인터넷 버전 확인-


1. Internet Explorer 인 경우 상단 도움말 메뉴 클릭 후 ‘Internet Explorer 정보(A)’ 클릭

 
5.png
 


 

2. 버전이 ‘Internet Explorer 9’ 이하 인 경우 자동으로 새 버전 설치를 설정합니다.

(수동 설치는 3번 참조)

6.png
 


 

3. 네이버 검색창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다운로드’ 검색

7.png
 


4. 검색결과 창의 상단에 위치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클릭 후 접속합니다.

8.png
 


 

5. 사이트 내에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제품 버전 선택 후 ‘Internnet Explorer 11 다운로드’ 클릭 후 설치 진행합니다.

9.png
질문 수강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Window XP의 경우)  
답변

Window XP의 경우


1. 네이버 검색창에서 윈도우xp 서비스팩3’을 검색합니다.

1.png
 

 

2. 소프트웨어 정보 ‘Windows XP Service Pack 3 한글의 [다운로드버튼을 클릭합니다.

2.png
 

 

3. 다운로드 및 설치가 완료 되시면네이버 검색창에서 크롬을 검색합니다.

3.png
 

 

4. ‘구글 크롬을 클릭하여 접속 후, [Chrome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4.png
 

5. ‘크롬을 실행 후크롬에서 www.letuinexpert.com 을 다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을 하였는데도진행이 불가능 한 경우고객센터 (02-539-1778)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버튼 테이블